김병우 충북교육감, 코로나19 대응 현장 지원을 위한 학교 방문
김병우 충북교육감, 코로나19 대응 현장 지원을 위한 학교 방문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0.02.2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은 27일(목) 오후 2시 다수의 중국 유학생이 재학하는 대학교 인근의 청주대성고등학교, 청주고등학교, 복대초등학교 등을 방문하여 학교의 코로나19 대응방안을 점검하고 이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김 교육감은 도교육청에서 제작하여 단위학교에 배포한 코로나19 대응 점검표를 직접 체크하면서, 학생과 교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교육가족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코로나19 대응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청주대학교 주변에 위치한 청주대성고등학교를 방문한 김 교육감은 현관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채 발열체크와 손소독을 하고, 보건실과 일반교실을 둘러보면서 방역상태 및 방역물품 보유, 비상대책반 가동 등을 직접 확인하였다.

이어서 충북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청주고등학교와 복대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개학연기에 따른 학교의 조치사항을 듣고, 학생과 학부모의 걱정과 불안을 해소하는데 더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하였다.

더불어 학생들에게 학원이나 PC방 등 다중이용시설 출입을 자제하고, 온라인 학습 등 가정학습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문자서비스나 가정통신문 등을 통해 적극 권장할 것을 요청하였다.

김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여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개학을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고 하면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가족 모두가 협력하여 코로나19에 적극 대응함으로써, 하루빨리 학교가 정상운영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