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세계인문학포럼 추진위원 위촉 ..위원장에 이태수교수
유은혜, 세계인문학포럼 추진위원 위촉 ..위원장에 이태수교수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0.02.2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1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6회 세계인문학포럼 추진위원회 제1차 회의에 참석해 세계 인문학계와 교류를 위해 애쓰고 있는 추진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와 당부를 전했다.

이번에 위촉된 포럼 추진위원회는 이태수 인천대학교 석좌교수 겸 서울대학교 철학과 명예교수를 위원장으로, 분야별 교수들, 언론계 인사 등 16명의 의원으로 구성됐다.

2011년부터 진행된 세계인문학포럼은 지역 인문자산을 기반으로 한국 인문학의 세계화를 추진하며 세계와 한국 인문학계 간 지적 교류와 협력으로 인문학적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 제6회 포럼은 경상북도 경주시 일원에서 11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동안 열릴 예정이다.
유은혜 부총리는 위원들에게 인문학 투자와 성과 공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세계인문학포럼이 한국 인문학의 연구 성과를 국민들에게 알리고, 세계 속 한국 인문학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세계인문학포럼 추진위원회 의원 명단>
이태수 인천대 석좌교수, 류동춘 서강대 중국문화전공 교수, 류재한 전남대 불어불문학과 교수, 박일용 홍익대 국어교육과 교수, 안희돈 건국대 영어영문학과 교수, 허정애 경북대 영어영문학과 교수, 김혜경 인제대 인문학부 부교수, 박병준 서강대 철학전공 교수, 박은경 동아대 고고미술사학과 교수, 유원준 경희대 사학과 교수, 이진한 고려대 한국사학과 교수, 조은수 서울대 철학과 교수, 윤원철 서울대 종교학과 교수, 김찬완 한국외대 인도아세안학과 교수, 이해완 서울대 미학과 교수, 고인석 인하대 철학과 교수, 박홍기 서울신문 이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