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단체, “역사교과서는 선거 홍보물” 교육부 항의 집회
보수단체, “역사교과서는 선거 홍보물” 교육부 항의 집회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0.02.16 14: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교육 교과서 너무 구체적.. 특정 종교 편향성 시비도
 

보수성향 학부모단체들이 역사교과서 및 성교육 교과서 내용을 문제 삼아 교육부에 즉각 폐기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학부모들을 중심으로 한 이들단체들은 3월 일선 학교에 보급되는 새 역사교과서가 지나친 정치편향으로 정부 여당의 선거 홍보물로 전락했다고 비판했다.

또 세계사 교과서는 특정 종교를 미화하고 있고 성교육 교과서는 세밀한 묘사로 포르노물을 방불케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전국학부모단체연합 등 50여 단체가 참여한 '나쁜교육에 분노한 전국학부모연합'(분학연)은 17일 오후 세종시 정부 세종청사에서 집회를 열고 문제가 된 교과서의 즉각 폐기를 촉구할 예정이다.

전학연 관계자는 “학부모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교육부는 선거홍보물 같은 역사교과서와 포르로물을 연상케 하는 성교육 교과서, 이슬람 포교책자를 그대로 베낀듯한 세계사 교과서 등 교육적으로 부적절한 교과서가 학생들 손에 들어가지 않도록 강력 저지 하겠다”고 말했다.

학부모 송혜정씨는 "북한 정권을 미화하고 남북정상회담 성과를 과장하는 등 정부여당에 유리한 내용이 담긴 교과서를 가르치는 것은 사실상 사전 선거운동이나 다름없다"고 했다.

그는 특히 "성교육 교과서는 너무 구체적이고 민망한 내용들이 많아 교과서를 본 학생들 조차 성추행 당한 기분이라는 반응 내놓을 정도"라고 했다.  

박은희 전학연 공동대표는 “그동안 문제가 된 교과서 내용을 수정해 줄 것을 교육부에 요청 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교육에 책임을 지지 않는 교육부는 존립의 의미가 없다”고 했다.

이들은 17일 집회에서는 교육부 해체와 편향되고 왜곡된 교과서 발행 중단을 촉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임승만 2020-02-17 09:35:01
교육의 기본틀이 되는것이 교과서 인데
현 교과서는 문재인홍보물이나 다름없고
과거 우리역사를 왜곡시키며
성교육이 아니라 아이들에게 성저으로 타락하도록 선도하는게 현주소다~
아이들이 요즘은 교과서를 학교에 놓고 다녀서 부모들이 모르는 사이에 완전 엉망이 되었다~
선거연령을 낮춘것도 좌파 사상에 물들은 우리 자녀들 표를 얻어 집권하려는 민주당,정의당 술책아니던가~학부들이 이제는 깨어나서 본인자녀들지켜 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