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이번엔 사교육 잡겠다” 교육감들에 대책 당부
유은혜, “이번엔 사교육 잡겠다” 교육감들에 대책 당부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0.01.1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은혜 교육부총리가 13일 속초 롯데리조트에서 열린 전국시도교육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유은혜 교육부총리가 13일 속초 롯데리조트에서 열린 전국시도교육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속초= 장재훈 기자] 유은혜 교육부총리가 이번엔 사교육 문제에 정면 돌파 입장을 밝혔다. 유 부총리는 13일 강원도 속초시 롯데리조트에서 열린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참석, “사교육비 문제는 우리 교육의 오랜 현안이라면서 현재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시도교육청별로 사교육비 경감대책을 점검해 달라”고 당부했다.

유 부총리는 시도교육감협의회 정기총회에 앞서 교육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하고 교육부도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학생성장중심교육체제로 전환는 등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 부총리 또 만 18세 선거권과 관련, 학생들에게 참정권을 부여하는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고 평가하면서도 자칫 학생들이 공직선거법 위반 등 실정법에 저촉되는 일이 없도록 관계기관과 대책 마련에 서둘러달라고 교육감들에게 당부했다.

이어 현 정부가 강력 추진하고 있는 고교학점제에 대해서는 고교교육이 반드시 지향해야 할 과제라고 전제하고 올해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운영을 통해 안정적인 추진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 유 부총리는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교육재정문제도 올해 본격 논의할 사안이라면서 상반기중 지방교육재정운영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방교육재정운영 개선은 시도교육청과 긴밀한 협의가 필요한 만큼 교육부와 교육청 공동으로 TF를 구성, 운영하자고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