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종로학원하늘교육 글로벌 K-POP 예술 국제학교 설립
SM- 종로학원하늘교육 글로벌 K-POP 예술 국제학교 설립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6.05.2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 대표이사 김영민)와 종로학원하늘교육(대표이사 임성호)은 글로벌 K-POP 문화 예술 교육 아카데미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SM과 종로학원하늘교육은 5월 27일 오전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SM 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K-POP 예술교육기관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K-POP및 한류를 대표하는 교육 아카데미에서 시작하여 향후 글로벌 예술 국제학교 설립을 목표로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MOU는 K-POP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전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고, K-POP 등을 통한 한류 문화 자체가 문화 산업 분야의 성장을 넘어 국가의 산업 경쟁력 향상으로 확대되는 시점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K-POP 교육기관을 설립해, 글로벌 문화산업 인재를 양성하고 국가 브랜드 및 국가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표를 양사가 공유하여 체결되었다.

특히 K-POP및 한류를 이끌어가고 있는 선두 기업과 52년 전통의 국내 대학입시 대표기업이 공동으로 교육기관을 설립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 만큼, 양사는 전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화된 교육기관으로 성장시킨다는 포부다.

이번 MOU를 통해, SM은 예술 교육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기획 운영을, 종로학원하늘교육은 학력인정등과 관련된 교육과정, 외국인학생의 국내대학 입학절차 및 컨설팅을 담당하게 된다.

양사가 협력해서 처음 설립할 아카데미는 서울에 위치할 전망이며, 이후 국내 기관과 연계해 국제 학교를 설립함은 물론 중국을 비롯한 해외 현지에 글로벌 예술 국제학교 설립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아카데미 설립에 대한 구체적 사항들을 확정된 이후, 중국 및 해외 현지 입학설명회, 입학을 위한 현지 오디션 대회 등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인적, 경험적 인프라를 활용해 획기적인 방식으로 신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