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구 서울시의원, 지방정치대상 최우수상 수상
황인구 서울시의원, 지방정치대상 최우수상 수상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9.11.0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인구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이 지난 1일 ‘2019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 시상식에서 미래개척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주민생활 등 5개 분야에서 지방정치발전에 큰 기여를 한 자치단체장 및 지방의회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황 부위원장은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이자 정책위원회 부위원장, 의원연구단체 남북평화교류연구회 공동대표 등을 맡아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의 남북교류협력, 평화·통일교육 발전에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구체적으로 ‘서울특별시교육청 남북교육교류협력 활성화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하고, ‘서울특별시교육청 평화·통일교육 활성화 조례’ 제정을 주도했다.

또 서울시의회 남북교류협력지원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및 4.27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 동의 촉구 건의안을 추진하는 등 서울시와 교육청, 시의회 차원의 남북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하여 많은 노력을 전개한 바 있다.

특히 서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남북평화교류연구회 창립을 주도하여 평화·통일정책 추진을 위한 분위기 조성 등에 노력하고 있다.

황 부위원장은 “앞으로도 남북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하여 열심히 하라는 격려로 생각하고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