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등수석교사회,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나눔 한마당 개최
서울중등수석교사회,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나눔 한마당 개최
  • 장재훈 기자
  • 승인 2019.09.3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중등수석교사회가 10월 12일부터 수업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사진은 정기총회 모습.

서울중등수석교사회가 10월 12일부터 수업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사진은 정기총회 모습.

서울중등수석교사회는 10월 12일 오전 9시부터 13시까지 서울시교육연수원에서 ‘수업을 함께, 나눔을 아름답게’라는 주제로 중등 수업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수업나눔 한마당은 수석교사의 수업 ‧ 평가 혁신 사례와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서울시교육청의 혁신미래교육 프로젝트를 확산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더불어 한 걸음! 수업혁신의 길’을 주제로 조희연 서울교육감 특강, 교과별, 학교급별로 구성된 수석교사의 다양한 수업 ‧ 평가 사례 발표와 나눔, 참석 교사와 함께하는 수업톡(talk!)으로 진행된다.

특히 다양한 수업 ‧ 평가 혁신 사례와 연구 결과가 워크숍 등을 통해 교사들과 공유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 개설된 강의는 모두 34개로 선정된 주제는 △ 수업과 평가의 일체화 △ 리터러시 기반의 수업과 평가 △ 학생 참여를 유혹하는 IDEA 수업 △ 자유학기제 동기유발 프로그램 운영 △ 성취기준에 기반 한 교육과정 재구성 △ 스마트폰 문서도구 활용 수업과 평가 △ 탐구와 삶의 이야기가 있는 수학 수업 △ 마을 자원을 활용한 융합적 역사 수업 △ 100% 과정중심평가로 문제해결력 UP하기 △질문과 토론, 그림이 있는 감상 수업 등이다.

서울중등수석교사회는 66명으로 구성되어, 수석교사의 지속적인 수업 나눔으로 학교 현장에 수업 ‧ 평가 혁신 및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