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민원서비스는 ‘퍼펙트’.. 고객 98% "만족해요"
대전교육청 민원서비스는 ‘퍼펙트’.. 고객 98% "만족해요"
  • 장재훈 기자
  • 승인 2019.08.15 1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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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동-서부교육지원청의 민원서비스 만족도가 평균 98%에 이르는 등 시민들로 부터 완벽에 가까운 신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설동호 교육감이 민원담당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대전 동-서부교육지원청의 민원서비스 만족도가 평균 98%에 이르는 등 시민들로 부터 완벽에 가까운 신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설동호 교육감이 민원담당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관내 두 개 교육지원청의 민원서비스 만족도가 평균 98%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돼 시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7월부터 한달간 2019년 상반기 민원행정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평균만족도가 동부 98.8%, 서부 97.2%로 나타났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접근용이성 ▲신속정확성 등 7개 항목에 대해 현장 및 온라인 설문조사로 실시되었으며, 조사 결과 2018년 하반기에 비해 평균만족도는 각각 0.1%, 0.3%p 상승했다.

이같은 결과는 민원인에게 밝게 인사하고 처리 절차에 대해 적극적인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민원인과의 원활한 소통과 친절한 응대를 위해 노력한 점이 만족도 평가에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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