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 이집트 국영교육방송 전문인력 초청, 콘텐츠 제작 연수사업 진행
한국방송통신대, 이집트 국영교육방송 전문인력 초청, 콘텐츠 제작 연수사업 진행
  • 나성신 기자
  • 승인 2019.07.0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대의 우수한 교육방송 및 콘텐츠,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전파
국내 유일 국립 원격 대학으로 세계 교육 한류 이끌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류수노 이하 방송대)8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이집트 국영교육방송 전문직원 15명을 대학본부(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소재)로 초청해 이집트 교육방송 콘텐츠 제작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방송대가 지난해부터 2020년까지 3년간 진행하는 이집트 교육방송 콘텐츠 제작 역량강화 과정2차 초청 연수다.

이집트 교육방송 콘텐츠 제작 역량강화 과정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 글로벌 연수사업의 일환으로 방송대의 우수 교육 콘텐츠를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 전파하여 교육한류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본 연수는 이집트 교육방송의 유치원고교 학생 대상 교육 프로그램 제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원격교육 정책과 성과(국가평생교육진흥원 윤여각 원장) 초중등교육과 이러닝(방송대 이러닝학과 김용 교수) 교육용 미디어에 대한 이해(방송대 미디어영상학과 김옥태 교수) 교육방송과 이러닝 융합 서비스(방송대 컴퓨터과학과 손진곤 교수) 등에 대한 강의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방송 콘텐츠 제작 기술 및 실습교육과 함께 방송대 DMC 견학을 진행하여 방송대 원격교육의 노하우를 보다 생생하게 전달한다.

방송대 류수노 총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방송대의 우수한 교육방송 모델과 콘텐츠를 전수하여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의 교육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라며 나아가 중동지역에서의 방송대 네트워크를 활성화하여 교육한류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방송대는 이집트 교육방송 콘텐츠 제작 역량강화 과정뿐만 아니라 한국국제협력단(KOICA) 글로벌 연수사업의 일환으로 세르비아 IT역량강화 과정을 진행하는 등 국내 유일 국립 원격 대학으로 글로벌 교육복지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