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토요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 운영
세종교육청, 토요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 운영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9.06.3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9일 조치원 메가박스에서 장애학생과 가족들이 영화관람을 하기 전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장면.
지난 29일 조치원 메가박스에서 장애학생과 가족들이 영화관람을 하기 전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장면.

세종시교육청과 세종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학생과 가족의 토요일 여가활동 프로그램 지원을 통하여 가족 구성원 간의 소통 및 공감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장애가족이 함께 하는 ‘우리가족 놀이터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우리가족 놀이터’는 특수교육대상 장애학생과 가족들이 다양한 여가활동과 문화활동의 경험으로 가족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하여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이 된다.

장애학생과 가족들은 29일 조치원읍에 위치한 메가박스에서 가족용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 4’를 관람했다.

세종시교육청과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평소 영화 관람에 어려움을 겪었던 장애인가족이 소외되지 않고 문화적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영화관을 대관하여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영화 관람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세종시 관내 재학 중인 유치원 11가족, 초등 27가족, 중등 10가족 총 48가족, 174명이 참여하여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감을 증진했다.

토이스토리를 관람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토이 스토리 영화를 함께 봐서 좋았다”고 말했다.

한 학부모는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시원한 영화관에서 가족들과 모두 함께 영화 관람을 하며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