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비바람 뚫고 쟁취한 교권3법..이젠 교총으로 대동단결을”
하윤수, “비바람 뚫고 쟁취한 교권3법..이젠 교총으로 대동단결을”
  • 장재훈 기자
  • 승인 2019.05.26 22: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총 회장 선거 하윤수 후보
교총 회장 선거 하윤수 후보

“모두가 불가능 하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흔들림없이 회원 성원 하나만 믿고 우직하게 싸워나갔습니다. 집념과 뚝심으로 교권 3법 개정을 이뤄냈습니다. 이제 우리 교육동지 모두 교총 깃발 아래 대동단결해 교총을 가장 힘 있는 단체로 만들어 나갑시다.”

한국교총 회장 선거에 출마한 하윤수 후보는 지난 25일 선거 후보자 합동연설회에서 “교권과 교단안정을 지키는 '파워 교총'을 만들 수 있도록 다시 한번 믿고 맡겨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지난 3년은 교원노조 합법화와 정년단축 이후 교총이 절체절명의 위기에 직면한 시기였다”고 회고한 뒤 “그러나 교권 3법 개정과 교원지위향상, 현장중심교육정책 구현 등을 위한 치열한 투쟁과 혼신의 노력으로 괄목할 성과를 이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11만 회원의 청원을 결집해 ▲기간제 교사 정규직 전환을 막아내고 ▲교원지방직화와 ▲교장-교감 성과연봉제, ▲초등 저학년 3시 하교 정책을 저지시킨것을 가장 기억에 남는 성과로 꼽았다.

교총 회장에 당선되면 실행에 옮길 구체적 청사진도 밝혔다.

하 후보는 먼저 교권 3법을 학교 현장에 안착시키고 교사들이 교육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학생생활기준을 확립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교원성과급 차등지급은 철폐하는 대신 8월 퇴직교원의 성과급은 반드시 받아 내겠다고 공약했다.

또 교직특수성과 기피업무를 반영, 각종 교권수당을 현실화하고 공무원연금 개악 시도는 확실히 저지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휴대폰이나 SNS를 통해 교사들의 사생활이 침해되는 것을 막고 교총 회원들의 삶이 좀 더 즐겁고 풍요롭도록 복지사업도 확장해 나가겠다는 강력한 의지도 빠트리지 않았다.

최근 교총 회장 선거를 둘러싸고 불거진 갈등상황에 대해서는 안타까운 심경을 나타냈다.

하 후보는 “지금은 우리 회원 모두가 교총의 깃발 아래 대동단결해야 할 때”라고 강조한 뒤 “교단에 열정과 열의가 가득차고 웃음꽃을 다시 피울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자”고 거듭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재용 2019-05-27 00:31:10
인터뷰인지, 후보 광고인지 모르겠네요.
신문사 아닌가요??
다른 후보 의견도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