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쉽고 정확한 교육공무직 '급여 원클릭 프로그램' 개발
서울시교육청, 쉽고 정확한 교육공무직 '급여 원클릭 프로그램' 개발
  • 장재훈 기자
  • 승인 2019.05.22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공무직 급여 원클릭 프로그램 연수 모습
교육공무직 급여 원클릭 프로그램 연수 모습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교육공무직원의 급여 업무를 보다 쉽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교육공무직원의 급여 원클릭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교육청은 6월중 1개 교육지원청의 시범운영 실시 후 9월부터 각급학교를 포함하여 전 기관에 확대 보급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교육공무직원의 급여 업무는 직종과 직종별로 기본급 및 수당 차이가 있고, 지급기준이 매년 변경될 뿐 아니라 업무 자체도 쉽게 접근하기가 어려워 일선 학교에서 급여 업무를 기피해 왔다.

실제로 급여계산 자동화된 프로그램 없다보니 업무담당자가 수기로 계산, 학교별로 같은 직종의 공무직 직원임에도 다르게 지급되는 등 문제점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번에 새롭게 개발된 “교육공무직원 급여 원클릭 프로그램”은 교육공무직원별 개인 기본사항 입력만으로 기본급, 근속수당 및 각종 수당 등이 자동으로 계산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 프로그램의 보급되면 교육공무직 급여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업무담당자의 편의를 제고하는 등 급여 업무 처리 방식이 개선돼 학교의 행정업무가 획기적으로 경감될 것으로 보인다.

조희연 교육감은 “ 앞으로도 교육공무직의 업무가 더욱더 경감될 수 있도록 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학교를 위한 교육청 시대“에 걸맞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