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우리가 꿈꾸는 교실’ 14~31일 수업나눔 릴레이
서울시교육청, ‘우리가 꿈꾸는 교실’ 14~31일 수업나눔 릴레이
  • 장재훈 기자
  • 승인 2019.05.1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초등교원을 대상으로 14일부터 31일까지 꿈꾸는 교실(이하 꿈실) 자문단 19명이 ‘수업 나눔 릴레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업 나눔 릴레이’는 자발성․동료성에 기초한 ‘꿈실’운영 수업 사례 공유 등을 통해 함께 협의하고 연구하여 학생참여중심의 협력적 프로젝트 운영을 내실화하기 위하여 추진한다.

‘수업 나눔 릴레이’는 창의지성, 예술감성, 문학감성, 자연감성, 시민감성의 5개 영역으로 운영된다.

또한, 수업시연, 동영상 클립 공유, 교육과정 재구성 워크숍 등의 다양한 수업 나눔의 방법을 제시, 교원 간의 수업 공유 활성화로 나눔과 성찰을 통한 교실혁신을 도모한다.

아울러 수업 나눔 릴레이 수업 동영상은 ‘서울교육포털 SSEM’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볼 수 있다.

이번 수업 나눔에서는 프로젝트 활동에 대한 안내는 물론, 단위 수업에 대한 교육과정 재구성-수업-평가에 대한 설명도 이뤄진다.

수업 교사와 참관 교사가 교실혁신에 대한 질의, 응답 및 사례 나눔으로 서로의 궁금증과 문제점을 함께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수업 나눔 릴레이’가 교사 혼자가 아닌 함께 고민하고 연구하는 학교의 분위기를 만들어 학생과 교사가 모두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혁신미래 교육의 기반을 조성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