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리터러시(Digital Literacy) 사회에 대한 통찰 키우는 학교 경영 리더십
디지털 리터러시(Digital Literacy) 사회에 대한 통찰 키우는 학교 경영 리더십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9.04.2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시교육청, ‘ 초․중등 관리자 경영 리더십 제고 워크숍’실시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ICT 르네상스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한 기반 구축을 위해 4월 29일(월) 오후 2시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중등 관리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은 「소프트웨어 교육과 디지털 교과서 현장 안착 방안」 및 「디지털 리터러시 사회에 대한 통찰」을 주제로 학교 관리자들의 학교 경영 리더십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문제 해결 역량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에 관한 전문가 정병익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 교수의 강의로 세상을 바꾸기 위한 기업의 모습과 학교의 변화 방향을 함께 모색한다.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사회의 바람직한 학교 관리자 경영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교육의 변화를 위해서는 학교 관리자들의 적극적인 지원이 가장 중요하며 이러한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학교 관리자들의 수업혁신 마인드를 제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