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6일부터 ‘한국교직원미술대전’ 개최
교직원공제회, 6일부터 ‘한국교직원미술대전’ 개최
  • 장재훈 기자
  • 승인 2019.04.02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성수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오는 6일부터 한국교직원미술대전을 한가람미술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차성수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오는 6일부터 한국교직원미술대전을 한가람미술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The-K한국교직원공제회가 주최·주관하는 ‘제3회 한국교직원미술대전’이 오는 4월 6일부터 12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3층 제5~6전시실에서 열린다.

한국교직원미술대전은 공제회 회원의 창작활동을 돕고 미술의 대중화를 통해 많은 사람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교직원미술대전은 무료로 진행되며,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의 부제는 ‘카르페디엠(Carpe diem)’이며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순간은 바로 지금’을 슬로건으로 한다.

지난 1월 교직원공제회 회원 512명이 출품한 한국화, 서양화, 수채화, 판화 등 미술 전 분야의 작품 중 각 분야의 전문 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202개의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4월 6일에 열리는 개막식에는 한국교직원공제회 차성수 이사장 및 제3회 한국교직원미술대전 추진위원장 김정희 교수 등 내·외빈이 참석할 예정이다.

교직원공제회는 전시회 이후에도 전국 각지에 위치한 교직원공제회 출자호텔인 더케이지리산가족호텔, 더케이호텔경주 등에서 출품작 전시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차성수 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회원이 미술작품을 전시하고 관람객과 감상의 기회를 나누며 자긍심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문화복지서비스를 제공해 회원의 일상을 풍요롭게 가꿀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