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천초, 전국 위(Wee) 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 기관부문 최우수상 수상
동천초, 전국 위(Wee) 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 기관부문 최우수상 수상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9.02.2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차별화된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교 상담 활성화
-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울산 북구 동천초등학교(교장 공귀점) 위(Wee)클래스가 전국 위(Wee) 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에 참가하여 기관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동천초등학교는 2018학년도 울산광역시 관내 위(Wee)클래스 프로그램 및 운영 실적 평가에서 우수 위(Wee)클래스로 선정되었고, 울산광역시 초등학교를 대표하여 전국 공모전에 출전해 이와 같은 우수한 결과를 얻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하는 ‘위(Wee) 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 은 전국 위(Wee)프로젝트(학교단위의 Wee클래스, 지역단위의 Wee센터, 도 단위의 Wee스쿨)'의 운영 성과를 한국교육개발원의 전문 심사 위원단이 평가해 매년 우수사례들을 선정한다. 교육부는 이를 통하여 위(Wee)프로젝트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학교 상담을 활성화하고자 한다.

동천초등학교 위(Wee)클래스는(전문상담교사 이현녕) ‘모두 함께 행복한 학교 Wee Wanna One!’이라는 상담실 주제를 가지고 차별화된 상담 프로그램 ‘W.E.E (함께(With),즐기고(Enjoy),용기를 얻는(Encourage))’를 운영하였다.

이와 같은 상담실 운영을 통해 동천초등학교는 학부모와 학생의 상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학교 상담을 활성화하였다. 이에 따른 성과로 2018학년도의 학교폭력 발생건수는 0건으로 나타났으며,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도 또한 매우 높아졌다.

공귀점 교장은 “앞으로도 학교 구성원 모두의 특성을 고려한 특색 있는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다. 또한 지역사회와도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서로를 아우를 수 있는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