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우리 아이의 독서습관 만들어요!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우리 아이의 독서습관 만들어요!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9.02.2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7일부터‘그림책 한마당’,‘동화야 놀자’접수 시작
◦ 3월 19일부터 5월 22일까지 5-7세 대상「책 읽어주기」프로그램 운영
◦ 운영 프로그램은 독서동아리 재능기부 자원봉사 활용
◦ 참가신청은 2월 27일부터 선착순으로 온라인 및 방문 접수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이진규)은 3월 19일부터 5월 22일까지 운영하는‘책 읽어주기’프로그램에 참여할 5세에서 7세의 아동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릴 때부터 독서하는 습관을 형성하여 책과 가까워지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개 강좌를 주 1회, 각 10회씩 운영한다.
운영 강좌는 ‘그림책 한마당’,‘동화야 놀자’이며, 매회 주제 도서를 읽고 독후활동을 체험하여 어린이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증진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활동 중인 독서동아리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어, 자원봉사자들의 역량 강화와 나눔의 기회를 갖는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참가 신청은 2월 27일부터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홈페이지(www.gglec.go.kr)를 통해 신청하거나, 직접 어린이실을 방문하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기획정보부 어린이실 전화(031-259-1085)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이진규 관장은 “책 읽어주기로 어린이들이 어릴 때부터 독서의 즐거움을 알고 독서습관이 자연스럽게 형성되길 바라며, 재능기부 봉사자들에게도 보람과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