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고교 평준화 추진 공청회 성황리 개최
충주시 고교 평준화 추진 공청회 성황리 개최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9.01.29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은 1월 28일(월) 오후 2시 충주시 고교 평준화 추진을 위한 시민 공청회를 충주시평생학습관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청회는 위탁 연구 기관인 한국지방교육연구소(책임연구원 나민주 교수, 충북대)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지역 주민, 교사, 학부모, 학생 등 약 250명이 넘는 충주시민이 자리를 가득 메워 고교 평준화에 대한 지역의 뜨거운 관심을 볼 수 있었다.

발표를 맡은 한국지방교육연구소 연구팀은 충주시 학령인구, 대중교통 통학여건, 고등학교 교육 여건 등 분석한 내용을 설명했다.

또한 지난 12월 21일(금) 연구팀이 충주교육지원청에서 지역 교원,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등 지역 주민과의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도 안내했다.

특히, 지난 2주간 평준화 의견 수렴을 위해 온라인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서 교원, 학부모, 학생 평균 76.7%가 평준화 제도전환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도 이 날 공청회에서는 학교 간 교육 격차 해소 방안, 평준화 전환 시 비선호 학교 해소 방안, 교육과정의 다양화와 특성화 방안 등이 종합적으로 논의됐다.

충주시민들은 충주 평준화에 대한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제시하면서 함께 소통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충주시 고교 평준화 추진단(TF)을 통해 고교 평준화 추진 사항을 지원하고 공청회, 타당성 조사에서 나온 결과들을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2월말 타당성 조사에서 긍정적 결론이 도출되면 3월 이후에는 전문 연구 기관을 통해 여론 조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여론 조사에서 2/3 이상의 찬성을 얻으면, 올해 6월 이후 충북도의회의 승인을 얻어 충주시 평준화를 위한 조례를 제정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