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책 나눔 모꼬지" 독서로 성장하는 울산 성광여고
"함께해요! 책 나눔 모꼬지" 독서로 성장하는 울산 성광여고
  • 장재훈 기자
  • 승인 2018.12.2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 최민교 울산 성광여고

 

[최민교 학생기자] 울산 성광여자고등학교에서는 2018년 12월 21일 ‘책나눔 모꼬지’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부모님, 선생님, 학생들이 함께 하는 독서 행사였기에 저도 설렘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아침부터 바쁘게 움직여주신 장미주 선생님과 학부모님들 덕분에 이렇게 예쁜 행사장이 마련되었습니다.


책 나눔 모꼬지 부스는 참여자들의 책 교환과 기증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진로와 관련된 책을 가져와 본인과 비슷한 진로를 가진 학우들과 책을 교환하며 책과 진로에 대해 교류를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책 기증을 통해 학생들은 나눔을 실천하고 기증자들에게는 음료와 과자 교환권을 지급하여 인기를 끌었습니다.

장미주 선생님께서는 여러 선생님들께서 참여하신 덕분에 독서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는데 효과를 얻은 것 같다는 말씀을 하였습니다.

이지원 학생(2)과 김수진 학생(2)은 본인이 기증한 책이 다른 사람에게 전달됨으로 본인이 책을 읽으며 느꼈던 지적 쾌락을 나눌 수 있어 뿌듯했다고 밝혔습니다.

 학부모, 교직원, 학생들이 함께 만들어간 ‘책 나눔 모꼬지 부스’를 통해 학우들에게 개인의 독서 계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나눔의 실천, 책을 통한 교류, 독서에 대한 흥미를 불어넣는데 기여하였습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해 성광여고 학생들의 독서활동이 풍성해지기를 기대해봅니다.

 

알림= 본지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쓴 학교 교육활동이나 행사, 선생님 소개, 교육현장에 대한 자유로운 글쓰기 원고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학생은 edupress21@naver.com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