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도자의 공감․소통 리더십으로‘따뜻한 경북교육’실현
교육지도자의 공감․소통 리더십으로‘따뜻한 경북교육’실현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8.12.2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경북교육지도자 역량 강화 연수-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1220()부터 21()까지 라마다 문경새재 호텔에서 직속기관장, 교육장, 본청 국과장 35명을 대상으로 2018년 경북교육지도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연수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선도할 수 있는 리더십 함양과 미래교육 지원을 목적으로 실시하였으며 교육 현안 협의 및 토론, 기관별 특색 사업 공유 등으로 실무 역량을 강화하였다. 또한, 뉴노멀 시대의 창의 경영을 위한 교육지도자의 역할이라는 주제 특강을 듣고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서 교육은 어떻게 혁신해 가야 하는지를 함께 고민해 보았으며, 지역 문화 탐방 시간을 통해 자유롭게 정보를 소통하며 연수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 날 참석한 35명의 교육지도자들에게 한 해 동안 경북교육의 새로운 꽃을 피우기 위해 힘쓴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각 기관별 현안 과제를 낱낱이 들으며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2019년에도 지도자의 생각 변화와 강한 의지, 소통과 공감, 겸손과 배려의 자세로 모두가 만족하는 경북교육을 만들어 가는데 큰 힘이 되어 줄 것을 요청하였다.

김준호 교육정책국장은 경북교육 현안과 주요 정책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 경북교육의 선두에 있는 교육지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난 1년을 평가하고 성찰하는 것은 차기년도의 교육계획 수립과 경북교육의 발전을 위해서 무척 큰 의미를 가진다. 기관장들의 부단한 노력과 지속적인 역량강화는 미래교육의 변화에 신속히 적응해 나가는 밑거름이 되어 교육공동체의 만족도를 높이고 따뜻한 경북교육 완성을 한 발 앞당길 것이다. 2019년에는 웃음이 가득한 신나는 교실 속에서 아이들이 선생님과 함께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인성과 지성을 겸비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는 힘을 키워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