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와 쉼이 있는 행복한 삶을 위한 유아인성교육
놀이와 쉼이 있는 행복한 삶을 위한 유아인성교육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8.12.2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유치원 부장교사 인성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1221() ~ 22() The-k경주호텔에서 유치원 부장교사 70명을 대상으로2018년 유치원 부장교사 인성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놀이와 쉼이 있는 행복한 삶을 위한 유아인성교육이라는 주제로 생애주기를 고려한 유치원 부장교사 대상의 행복, 인성, 쉼의 연수 기회를 제공하여 직무(부장)에 따른 수행역량을 제고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 날 정미라(가천대학교)교수의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유아교육 방향특강에 이어 문화예술을 통한 행복인성 기르기 프로그램으로 연수 장소 주변의 우양미술관을 찾아 신미경 작가의 조각 작품 230여점을 관람하고, 시대를 앞서 현대미술을 조망해봄으로써 휴식과 현대미술이 하나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가는 현장을 느껴보는 뜻깊은 시간이 가졌다.

그리고 김도연(한국비폭력대화센터)강사의마음을 움직이는 비폭력 대화와 부장교사로서의 업무 사례 나눔의 시간을 통해 놀이와 쉼을 중심으로 하는 유아인성교육의 방향을 함께 고민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마숙자 초등과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부장교사연수는미래사회 발전에 따라 변화하는 유아교육 환경에 적절한 교사의 전문성, 갈등관리 역량강화를 위해 필요하며 유아중심 교육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유아교육의 본질인 놀이중심 교육의 가치공유와 내실화 운영에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