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특성화고 취업지원 기업체와 소통’
‘경북교육청 특성화고 취업지원 기업체와 소통’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8.12.2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업체와 함께 하는 경북 직업교육 워크숍 개최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1221() 경주 교원드림센터에서 특성화고등학교 학생 취업을 지원하고 있는 110개 기업체 대표이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지속적인 취업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워크숍에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교장 54명과 경상북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 취업지원을 하고 있는 110개 기업의 대표가 참가하였다. 2017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사업에 참여한 100여개 기업에 감사패를 수여하였고, 2018년 새롭게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취업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110개 기업체를 대상으로 감사패를 수여하였다. 임종식 교육감은 기업대표들에게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한 기업체의 협조와 지속적인 지원을 당부하였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특성화고학생을 대상으로 도제교육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금오전자 대표이사가 우수사례를 발표하였고, 경상북도교육청에서는 경북직업교육 성과 및 발전방안을 직업교육 담당 김정한 장학관이 기업체 대표들에게 발표하였다.

워크숍에 참여한 기업체 대표들은 현장기능인력 양성을 위해서는 기업체가 직업교육에 적극 참여해야 함을 인식하게 되었다고 말하고, 지속적으로 경상북도교육청과 특성화고와의 교육과정 및 현장실습 연계를 통해 기업체의 역할을 강화 할 것을 다짐 하였다.

임종식 교육감은 기업체가 직업교육에 적극 참여 하는 것이 산업인력구조를 튼튼히 하고, 청년취업의 미스매치를 해소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며, 경북교육청은 산학맞춤형 우수한 기능 인력을 양성 할 수 있도록 적극지원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