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교육을 위한 패러다임의 변화, 교(원)감이 앞장선다!
미래 교육을 위한 패러다임의 변화, 교(원)감이 앞장선다!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8.12.1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도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 교감, 원감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회를 1218()1219() 양일 간 경주 The-K 호텔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회는미래 교육을 위한 패러다임의 변화, ()감이 앞장선다라는 주제로 도내 초등 교감과 병설유치원 원감, 공립단설유치원감 4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다가오는 지능 정보사회를 대비하기 위해 미래 핵심역량을 지닌 글로벌 인재 육성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단위학교의 교()감이 선도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따라서최근 교육동향과 핵심역량 기반 교육과정 재구성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한 대구교육대학교 최석민 교수는 세계 교육의 변화 추세를 제시하며 향후 4차 산업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을 창의융합형 인재로 기르기 위해서는 핵심역량 기반의 교육과정 재구성과 교실수업의 변화가 요구됨을 강조하였다.

특히 이번 연수는 교()감선생님들의 참여식 연수의 활성화를 위해 주제별로 6개 분과, 즉 기초학력 향상 방안,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 교내자율장학 활성화, 학교폭력 예방, 교원행정업무경감,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으로 나누어 관심 분야를 선택하여 참여하게 함으로써,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깊이 있는 토론을 통하여 다양한 사례와 문제점 및 개선점이 논의되는 집단지성의 모습을 보여 주었다. 또한 경북의 늘어나는 다문화 학생들을 위해 경북다문화센터 장흔성센터장의 경북 맞춤형 다문화 교육 정책과 다문화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제시하였다.

마숙자 초등과장은 인사말을 통해바람직한 학교 문화 조성에 교()감들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며 학교 변화의 핵심은 학교 구성원과의 관계 개선에 있으며 교()감은 이를 위해 소통과 공감, 섬김의 리더십을 발휘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경북 유·초등 교()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미래교육을 위한 패러다임의 변화와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학교 교육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보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