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교육감, 중등 여교장회 '혁신교육과 미래교육' 특강
이재정 경기교육감, 중등 여교장회 '혁신교육과 미래교육' 특강
  • 장재훈 기자
  • 승인 2018.11.3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30일 서울 새활용플라자에서 열린‘2018 경기중등여교장 학교경영연구회 총회’에 참석 ‘혁신교육과 미래교육’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 교육감은 특강에서 “새로운 교육에 대한 간절함으로 혁신교육과 학교자치 실현에 정성을 다하고 뜻을 모으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면서, “교육청도 교육정책국, 미래교육국, 교육과정국 신설 등의 조직개편으로 학교 구성원 스스로 학교 자치를 실현하고 경영해 나갈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교육 자치와 학교자치를 위한 첫 걸음을 학교기본운영비 증액과 자율편성으로 시작하며, 이를 위해 예산의 편성권과 집행권을 학교로 돌려주겠다”며 “집행과정에서 시행착오 등이 있을 수 있으나, 학교 구성원들과 협의해 나가면서 해결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이 교육감은 또 “다가올 미래사회의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기 위해 집단열정이 필요하다.”면서, “교육가족이 함께 모여 토론과 협의를 하면서 목표, 방법, 결과를 찾는 과정 자체가 열정이며, 그 열정을 만들어내기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총회는‘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다운 교육’을 주제로 하여 여성리더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중등여교장 150 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