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총 분열...서울지부, “에듀파인 도입.. 사립유치원 폐원 않겠다” 선언
한유총 분열...서울지부, “에듀파인 도입.. 사립유치원 폐원 않겠다” 선언
  • 장재훈 기자
  • 승인 2018.11.3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정부와 대립각을 세워온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 서울지부가 에듀파인을 도입하고 정부의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 정책에 협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유총 서울지부는 30일 오후 1시 조희연 서울교육감을 만나 이 같은 입장을 전달했다. 서울지부의 입장변화는 박용진 3법 저지를 놓고 정부와 대립하고 있는 한유총이 노선과 궤를 달리하는 것이어서 향후 사립유치원 문제의 중대한 변곡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조희연 교육감은 이날 한유총 서울지부와 가진 면담에서 “사립유치원 폐원 등 우리 아이들의 학습권이 침해되는 일은 결코 없어야 한다”고 전제한 뒤 “에듀파인 전면 도입과 같은 사립유치원의 공공성과 회계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전향적인 논의가 오늘 이 자리에서 이뤄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불모지나 다름없는 유아교육의 현실에서 아이들에 대한 사랑과 헌신으로 어렵게 유아교육을 확대해온 그간의 모든 노력이 의심 받는 상황 자체가 얼마나 고통스러우셨을까 감히 상상만 해볼 뿐”이라며 “오늘을 시작으로 대화를 통해 더 나은 방안을 함께 찾아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