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배워서 남주자' ...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
한동대, '배워서 남주자' ...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
  • 나성신 기자
  • 승인 2018.11.2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대학교가 지난 22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8년 제7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시상식에서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인정받아 교육기부대상을 받았다. 지난 2015년 제4회 교육기부대상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이다.

교육기부대상은 한 해 동안 봉사활동과 체험활동 프로그램 제공 등 교육기부에 이바지한 기업·공공기관·단체·대학·개인 등에게 수여함으로써, 교육기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시상하고 있다.

한동대는 ‘배워서 남 주자’를 모토로 학생들이 사회적인 기여를 할 수 있도록 교육기부 활동을 적극적으로 장려한다. 1995년 개교 이래 재학생은 교양필수 과목으로 사회봉사 활동을 하며 20여 년 동안 다양한 채널과 교육기부 활동으로 지역에 기여했다.

2018년 기준으로 ▲지역봉사프로그램 ▲비전 탐색 및 전공 체험 프로그램 ▲SW교육지원프로그램의 교육기부활동을 통해 약 1,512명의 학생이 사회 봉사활동에 참여했고 약 24,634명이 혜택을 받았다.

교육 기부프로그램 중 지역봉사프로그램은 한동대 캠퍼스 외 지역아동센터, 지역기관 등에서 지역의 취약계층 및 지역사회를 위한 교육기부 활동을 개발해 시행한다.

한동대는 지역봉사프로그램에 많은 인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행정, 재정지원을 한다. 활동 후에는 성과보고회를 열어 우수 팀을 시상하고 활동 결과에 대한 수혜 기관의 반응 및 참가 학생의 소감 등을 책자로 엮어 배포해 교육기부활동을 홍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