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 판도라 상자 열리나...교육부, 초중고 감사결과 공개 결정
교육계 판도라 상자 열리나...교육부, 초중고 감사결과 공개 결정
  • 장재훈 기자
  • 승인 2018.11.05 17: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유치원에 이어 초·중·고 감사 결과도 실명을 공개하게 된다.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은 5일 청주시 소재 청남대 별관 회의실에서 감사협의회를 열어 오는 15일까지 각 교육청 홈페이지에 초·중·고교와 산하기관들의 감사 결과를 실명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감사협의회는 국민의 알 권리 차원에서 2013년부터 감사가 완료된 올해 감사 결과까지 지적 사항과 처분 내용의 전문을 상세하게 알린다는 방침이다.

사립유치원의 경우 공금의 사적 사용 등 불투명한 유치원 회계 운영이 문제였다면, 일선 학교 감사 결과는 시험, 학교생활기록부 등 학생·학부모에게 민감한 이슈를 망라하고 있어 파문이 일 것으로 전망된다.

시험 문제 재출제, 서술형 평가 부적정, 출제 오류, 학생부 자율·동아리·진로활동 특기사항 동일 기재, 학생부 기재 실수 등이 모두 공개될 경우 학교마다 후폭풍에 휩싸일 전망이다.

유치원 감사 결과 실명 전환 이후 시·도교육청 안팎에서는 유치원과의 형평성 및 행정의 일관성을 위해 초·중·고교 감사 결과도 실명으로 공개해야 한다는 주장이 있었다.

초·중·고교 등의 감사 결과가 실명 공개되면 각종 비위에 대한 교육 당국의 징계 수위 및 처분이 적절했는지에 대한 학부모들의 문제 제기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명자 2018-11-16 16:18:44
형평성을 위해서, 학교 교육의 투명성을 위해 언론에 공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