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전자기록물 기록관리 시스템 체계화
사학연금, 전자기록물 기록관리 시스템 체계화
  • 장재훈 기자
  • 승인 2018.10.01 15: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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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학연금공단 전경
사학연금공단 전경

사학연금공단은 전자기록물의 안전한 보존과 효율적 활용을 위해 체계적인 ‘기록관리시스템(Records Management System, 이하 RMS)’을 구축해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사학연금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의 일환으로 중요 기록물 관리체계 마련, 전자기록물의 안정적 관리 및 내부직원들의 전자기록물 검색·활용에 도움을 주기 위해 240여만 건의 전자기록물을 분류·정리하여 RMS를 오픈했다.

이중흔 이사장은 “RMS 구축으로 중요 기록물들을 안전하게 보전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다.”며, “향후 RMS 운영 및 고도화를 통해 사학교직원들의 연금문서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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