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초중고 96교 대상 '학교로 찾아가는 교권 연수' 실시
경기도교육청, 초중고 96교 대상 '학교로 찾아가는 교권 연수' 실시
  • 김민지기자
  • 승인 2018.09.2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10월 1일부터 내년 2월까지‘학교로 찾아가는 교권보호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학생의 학습권 보호와 교원의 교육활동 보장을 위해서는 회복적 생활교육 기반의 지속적인 예방 활동이 필요하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마련됐다.

연수대상은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중에서 연수를 신청한 96개 학교이다. 주요내용은 ▲교권과 관련 법률, ▲교권침해 사례 및 대응, ▲학생과 교원이 존중하는 학교문화 만들기 등을 다루게 된다.

교권과 관련 법률에서는 교육활동 침해 행위 유형과 그에 따른 대응 절차를 안내하고, 교권침해 사례 및 대응에서는 ‘학교교권보호위원회’의 사안처리 절차 및 분쟁조정 기능과 역할을 전달한다.

또 학생과 교원이 존중하는 학교문화 만들기는 회복적 생활교육 문화 정착의 중요성과, 이를 실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도 안내된다.

특히, 이번 연수는 학교교권보호위원회 위원, 교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학교교권보호위원회 위원에게는 사례공유를 통해 학교교권보호위원의 전문성 신장을 돕고, 교원에게는 사례별 대응 방법 및 회복적 생활교육을 통해 교사 권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학부모에게는 경기학생인권조례 내용,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와 학생의 학습권 보호의 관계, 학부모 신뢰망 구축을 통한 평화로운 학교문화 만들기 등의 내용을 안내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