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상생발전 위한 문화관광콘텐츠포럼 성황
광주-전남 상생발전 위한 문화관광콘텐츠포럼 성황
  • 장재훈 기자
  • 승인 2018.08.2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관광콘텐츠포럼은 24일 오후 2시 대한민국 국회 의원회관에서  ‘문화관광콘텐츠 개발과 지역 일자리창출’ 이라는 주제로 제2회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윤종록 문화관광콘텐츠포럼 이사장, 강광민 박사, 천정배 국회의원, 박주선 국회의원, 장병완 국회의원, 김동철 국회의원, 최경환 국회의원, 최영일 조선이공대학교 총장, 김하림 조선대학교 부총장, 김권필 동강대학교 부총장, 김수관 조선대학교 치과병원장, 김명원 전라남도 관광문화체육부 국장, HRD학회 안병린 회장, 광주광역시 문화산업과 신현대 과장, 서동균 한국종합예술대학교 이사장, 이동춘 국회입법정책연구소 소장 등 포럼회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지역자원을 활용한 창조적 스토리텔링 개발과 지역 일자리창출"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세미나서에서 수석대표 강광민 박사는 "역경쟁력을 높이고 고용창출을 위해서는 다양한 화관광콘텐츠를 개발해 지역경쟁력을 키워나가야 한다" 며 좋은 콘텐츠 개발하고 기업유치를 해야 지역민의 일자리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토론에는 조선대학교 김하림 부총장, 동강대학교 김권필 부총장, 조선대학교 치과병원 김수관 병원장, 전라남도 관광문화체육부 김명원 국장, 광주광역시 문화산업과 신현대 과장이 토론에 참여했고 문화관광콘텐츠포럼 이사장인 조선대학교 윤종록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