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는 농업 청년리더 양성!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는 농업 청년리더 양성!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8.05.2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 경북FFK전진대회 개최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제43년차(2018) 경북FFK 전진대회’를 2018년 5월 28일(월)에 한국농업교육협회 경북지부 및 FFK 경상북도지부의 공동 주관으로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하였다.

FFK는 Future Farmers of Korea의 약자로 한국의 미래 영농인을 의미하며 세계적인 활동을 전개하는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활동단체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농업이 4차 산업혁명의 미래 산업임을 인식하고, 미래 농업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는 청년리더로 거듭나기 위해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는 농업 청년리더 양성」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경북 도내의 농업계고 학생 272명이 참가하여 전공경진분야의 식물자원, 동물자원, 식품가공, 농업기계, 농업유통, 조경·산림자원 6종목, 실무능력경진분야의 제과·제빵, 화훼장식, 조경설계, 농기계정비, 농산물마케팅, 조리 6종목, 과제이수발표의 개인과제, 학교과제, 창업과제 3종목, 글로벌리더십 영어말하기대회, FFK골든벨, 총 17종목에서 학생들은 그동안 익혀 온 각자의 영농기술과 지식을 유감없이 펼쳤다.또한 농업계 교사들은 현장연구발표대회를 통해 농업교육 교수·학습 개선 및 농장 실습 현장 연구를 공개 발표함으로써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교사들 간의 정보를 공유하였다.

경진대회에서 선발된 학생 54명과 현장연구발표대회 입상 교사는 9월 18일(화) 부터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되는 「2018 전국 FFK 전진대회」에 경상북도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