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사고 이후 이어진 뜻깊은 기부, 올해도 단양고등학교에.......
세월호 사고 이후 이어진 뜻깊은 기부, 올해도 단양고등학교에.......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8.05.2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양군 내 평범한 직장에 다니는 조관희(건설회사), 임경희(황정 보건진료소) 부부는 2014년부터 매년 500만원씩 단양고등학교(교장 손진원)에 장학금을 기탁해 화제다.  부부의 두 아들(조한빛, 조한결) 이름을 딴 ‘빛결 장학금’으로, 올해도 어김없이 학교를 방문하여 그동안 모은 장학금 500만원을 학교에 기부했다.

2014년 처음 기부할 당시, 부부는 세월호 사건을 보며 학생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기탁을 결심하게 됐다. 부부는 일반적으로 성적이 우수하거나 가정환경이 불우한 학생에게만 주는 그런 형태의 장학금으로 지원하지 말고 학교생활을 즐겁게 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쓰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학교 측은 부부의 뜻에 따라 10명을 선정하여 1인당 50만원씩 지급했고, 2014년부터 모두 40명의 학생이 장학금을 받았다. 부부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는데 작은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손진원 교장은 “장학금 기탁의 의미가 헛되지 않도록 본교 학생들이 의미 있는 학교생활을 하게끔 모든 교사들이 힘을 합치겠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발전기금 전달식은 지난 21(월) 오전 11시 30분 단양고 교장실에서 진행됐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