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1년 4학기제 도입
서울사이버대, 1년 4학기제 도입
  • 에듀프레스
  • 승인 2015.12.2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학생 절반 가까이 ‘학습시간 부족’ 문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발표한 ‘고졸 취업자 후 진학 계속교육 실태 조사(2014)’에 따르면 4년제 대학, 전문대, 사이버대 등을 다니는 대기업 직장인 1266명 중 42.7%가 일과 학습의 병행이 어렵다고 답했다. 그 이유로 ‘학습시간 부족’이 46.4%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다.

 

사이버대는 전체 학생 중 직장인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다. 이에 서울사이버대는 직장인들이 학업을 병행하는데 가장 큰 문제점인 ‘시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이버대학 최초로 1년 4학기제를 도입했다.

 

1년 4학기제는 일반학기(필수)와 방학기간에 수업을 듣는 집중학기(선택)로 구성된다. 집중학기에 수업을 들으면 수업 시간이 분산돼 학습 시간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졸업시기를 최대 1년까지 앞당길 수 있다. 2013학년도부터 조기졸업생을 배출해 업무와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들에게 만족을 얻고 있다. 집중학기 장학혜택을 제공해 학비 부담도 줄어든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수업녹화 모습 (서울사이버대 제공)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내년 1월 9일(토)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학과는 20개 학과(전공)로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심리∙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사회과학부(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경상학부(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IT∙디자인학부(컴퓨터정보통신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문화콘텐츠공학과) ▶문화예술학부(문화예술경영학과, 음악학과(피아노전공))이다. 정원내 기준으로 4,313명을 선발한다.

 

지원서는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 홈페이지(apply.iscu.ac.kr) 또는 모바일(m.iscu.ac.kr)에서 무료로 작성할 수 있다. ‘나의 전형 찾기’를 통해 지원자에게 적합한 입학 전형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