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계명문화대학 계약학과 졸업식 거행
경북, 계명문화대학 계약학과 졸업식 거행
  • 김민지기자
  • 승인 2017.03.2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교육청은 18일 아진산업 본사에서 「2017년도 아진산업(주)-계명문화대학 계약학과」4기 졸업식을 거행했다.

졸업식에는 2014년 9월 글로벌 현장학습 파견자로 선발된 후 학업-취업병행 사업으로 졸업하게 된 졸업생과 학부모, 경북교육청-아진산업(주)-계명문화대학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가했다.

 학업-취업 병행사업은 경상북도교육청-아진산업(주)-계명문화대학이 MOU를 체결하고, 경북교육청은 매년 30명의 특성화고 학생들을 선발하여 글로벌 현장학습 실시와 계약학과 교육장소를 제공하고, 아진산업은 전원 취업 및 미국 아진USA에 1년간의 현장 실습을 실시, 계명문화대학은 계약학과인 금형디자인과를 설치하여 산업수요 맞춤식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시스템이다.

 졸업생은 2014년 9월부터 3개월간 글로벌 현장학습을 실시한 후, 2015년 특성화고 졸업과 동시에 전원 아진산업(주)에 입사하여 주간에는 회사근무를 야간에는 계명문화대학 금형디자인과 학업을 이수하였다. 2년차인 2016년 3월부터 1년간 미국 아진USA에서 현장실습을 종료한 후 그 결실로 졸업과 함께 전문학사 학위를 받았다.

이들은 자기의 무한한 가능성을 꿈꾸며 주어진 자기계발 기회의 스텝과정을 마침으로써 2년간의 회사경력, 미국생활에서 습득한 어학능력, 전문학사 학위취득의 3가지를 동시에 얻는 결실을 맺게 되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