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3월 14일은 수학과 친해지는 날 운영
경북, 3월 14일은 수학과 친해지는 날 운영
  • 장경주기자
  • 승인 2017.03.14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4일 일명 π-day를 맞아 경상북도교육청은 이날을 ‘수학과 친해지는 날’로 정하고 수학나눔학교를 중심으로 도내 전 학교에서 즐기고 탐구하는 학생 활동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학에서 원주율은 원의 둘레를 지름으로 나눈 비가 3.14...로 항상 일정한 값을 갖는데 이 값의 근사값을 3.14로 사용한다. 이를 바탕으로 3월14일을 파이데이(π day)로 정하고 각 학교에서 수학 수업시간, 창의적 체험활동 또는 휴식 시간 등을 활용하여 학교 여건에 알맞은 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오늘 파이데이 행사는 학년 초 수학 관련 특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선생님과 학생 간 심리적 공감대 형성 및 재미있고 쉬운 수학으로의 접근을 유도하는데 목적이 있다.

 경상북도교육청은 수학과 친해지는 날 운영을 비롯하여 수학나눔학교를 초등학교 5개교, 중학교 34개교, 고등학교 18개교 등 전체 57개 학교를 운영한다. 또한 향후 5개 권역에서 수학축제를 개최하여 수학적 체험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수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특히, 수학나눔학교는 수학에 흥미와 자신감이 부족하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수학 학습 성공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여,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재미있는 수학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